티스토리 뷰

드라마 나쁜 엄마는 나쁜 엄마를 자처한 영순과 아이가 된 검사 아들 강호의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 가족 휴먼 코미디 드라마이다. 사랑의 이해 후속드라마이고 예능 피크타임 종영 후 4월 26일 첫 방송된다.

 

드라마-나쁜 엄마-포스터
나쁜 엄마 포스터

나쁜 엄마

 

 

드라마 나쁜 엄마는 <괴물>의 심나연 연출, <완벽한 타인>의 배세영 작가의 작품으로 4월 2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의 수목드라마이다. 14부작 예정이며 출연 배우로는 라미란, 이도현, 안은진, 유인수, 정웅인, 최무성, 서이숙 등이 출연한다.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나쁜 엄마 줄거리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영순과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강호가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감동의 힐링 코미디 휴먼 드라마.

 


나쁜 엄마 등장인물

 

나쁜엄마 진영순 역 라미란

진영순 / 라미란

엄마 & 행복한 돼지농장 사장

"다 내 탓이야. 내가 널 이렇게 키운 거야."

 

 


나쁜엄마 최강호 역 이도현

최강호 / 이도현

영순의 아들 & 서울중앙지검 검사

"다 참았어요. 엄마가 좋아하니까."

 

 


나쁜엄마 이미주 역 안은진

이미주 / 안은진

네일 아티스트 & 강호의 고향친구이자 옛 연인

"나 너한테 투자할래. 내가 도와줄게 너."

 

 


나쁜엄마 방삼식 역 유인수

방삼식 / 유인수

강호와 미주의 동창 & 청년회장과 박 씨의 외아들

"앞으로 내가 또 뭘 훔치게 된다면 그건 니 마음일거여."

 

 


나쁜엄마-악의축
나쁜엄마 악의 축

악의 축 (송우벽, 오태수, 오하영, 소실장&차대리)

 

 


 

나쁜엄마-조우리사람들
나쁜 엄마 조우리 사람들

조우리 사람들 (이장, 이장부인, 정 씨, 박 씨, 청년회장, 양 씨, 예진&서진, 트롯백)

 

 

 


나쁜 엄마 인물관계도

 

나쁜엄마-인물관계도
나쁜 엄마 인물관계도


나쁜 엄마 스틸컷

 

 

나쁜엄마-라미란

 

 

어린 시절 교통사고로 가족을 잃는 아픔을 겪었지만 천성이 당차고 야무진 영순은 노래 가사말처럼 '나는 행복합니다'를 매일 주문처럼 외치며 누구보다 야무지고 똑 부러지게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다.

 

 

나쁜엄마-라미란

 

 

어느 날 젊은 돼지 농장 사장인 해식에게 프러포즈를 받고 행복한 미래를 꿈꾸던 그녀 하지만 세상은 돈 없고 힘없는 사람들에게 그렇게 호락호락한 곳이 아니었다.

 

이 모든 것이 가난하고 무지하고 힘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 영순 뱃속의 아이만큼은 훌륭한 법관으로 키워서 억울한 일 안 당하고 당당하게 이 세상을 살아가게 해주고 싶었다.

그래서 독하게 마음먹고 악착같이 아들에게 공부를 시킨다.

 

 

나쁜엄마-라미란

 

 

 

 

아들이 검사가 되면서 영순은 자신이 할 일은 끝났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영순은 또 한 번 나쁜 엄마가 되기로 한다 아들을 위해서...

 

 

나쁜엄마-이도현

 

 

 

 

강호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검사라는 직업이 정해져 있었다.

강호의 엄마는 그 모든 이유를 우리가 돈이 없고 힘이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나쁜엄마-이도현

 

 

강호는 독하게 성장했고 그렇게 공명정대하지도 정의롭지고 않은 서울 중앙 지검 검사가 되었다.
이것이야 말로 엄마가 그토록 바라던 자신의 모습 아니던가?

 

 

나쁜엄마-이도현

 


그동안 자신의 삶이 모두 맞다고 생각했던 강호는 35살이 되어서야 세상을 살아가는 법을 다시 제대로 배우기 시작한다.

 

 

나쁜엄마-안은진

 

 

나쁜엄마-안은진
나쁜엄마-안은진

 

 

조우리 마을에서 벌어지는 단짠단짠 한 강호와 미주의 이야기 그리고 나쁜 엄마.

 

 

나쁜엄마-유인수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 떠나는 나쁜 엄마의 이야기.

 

정보 출처 - jtbc


나쁜 엄마 예고편

 

 

 

나쁜 엄마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