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본은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멀티 엔터테이너입니다. 1972년 9월 10일에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에서 태어나 1993년 SBS 공채 탤런트 3기로 데뷔했습니다.

 

출처 이본 인스타그램

 

이본

생년월일 : 1972년 9월 10일 (만 52세)

출생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상도동

본관 : 덕수 이씨

학력 : 서울강남초등학교

문창중학교

상일여자고등학교

경희호텔경영전문대학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데뷔 : 1993년 SBS 3기 공채 탤런트

소속사 : 스타제이엔터테인먼트

 

 

 

 

 

출처 이본 인스타그램

그녀의 본명은 이본숙, 예명을 이본으로 지었는데 나중에 본명도 이본으로 개명하였습니다.

배우로서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고, 라디오 DJ, 예능 프로그램 MC, 가수로도 활동하며 1990년대 대중문화계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출처 이본 인스타그램

특히 그녀는 KBS 2FM의 라디오 프로그램 볼륨을 높여요의 초대 DJ로서 약 10년간 진행을 맡아 많은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짙은 갈색 피부로 '까만 콩'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독특한 매력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출처 이본 인스타그램

연기자로서 이본은 순수, 그대 그리고 나, 창공, 남자 셋 여자 셋, 느낌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또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 나는 가수다 3 등에 출연해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쳤습니다.

 

 

 

 

출처 이본 인스타그램

가수로서도 1999년에 앨범 Killing Time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광고계에서도 활약이 두드러졌으며,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 등 여러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특히 1990년대 중반 요요 묘기로도 한때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출처 이본 인스타그램

2000년대 초반부터는 어머니의 병간호로 인해 방송 활동이 줄어들었고, 이후 장진 사단과 계약을 맺었으나 이렇다 할 활동은 없었습니다. 2020년에는 드라마 어쩌다 가족에 출연하며 오랜만에 연기 활동을 재개했고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