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BS 드라마 스페셜 2021 라인업

: 스페셜 2021은 90분 편성의 TV시네마 4편과 70분 편성의 단막극 6편으로 방송 예정

10월 22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20분 방송

≪ TV 시네마 4편 ≫

-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TV시네마 '희수'
극본 : 염제이 / 연출 : 최상열
출연 : 전소민, 박성훈, 김윤슬, 김강현, 박하나
여섯 살 난 딸을 교통사고로 잃은 부모가 상실감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하루하루를 살아가다
VR로 죽은 딸을 복원시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극 중 전소민과 박성훈은 희수(김윤슬)의 부모이자 맞벌이 부부인 황주은과 고태훈으로,
김윤슬은 두 사람의 딸이자 사랑스러운 6살 소녀 희수를 연기한다.
VR 프로그램 개발자인 이준범과 그의 아내 김상미 역은 김강현과 박하나가 맡는다.



-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TV시네마 ‘F20’

방송보류
극본 : 채우 / 연출 : 홍은미
출연 : 장영남, 김정영, 김강민, 유동훈
조현병 환자인 아들을 둔 두 엄마가 한 아파트에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심리 스릴러

장영남은 서도훈(김강민)의 엄마 구애란 역을 맡는다. 그녀는 조현병 치료를 위해 입원했던 아들 서도훈(김강민)이 집으로 돌아와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바라는 인물이다.
김정영은 조현병을 앓고 있는 아들 손유찬(유동훈)의 엄마 이경화로 맡는다. 그녀는 아들과 함께 구애란의 아파트로 이사를 오게 되면서 첨예한 갈등의 중심으로 우뚝 서며 극에 긴장감을 더한다.
김강민은 구애란의 아들 서도훈 역을 맡아 조현병 환자의 감정선을 현실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그는 서울대생으로 엄마에게 자랑스러운 아들이었지만, 사뭇 달라진 엄마의 시선에 더욱 힘들어한다.


 

-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TV시네마
‘통증의 풍경’

11월 5일 (금) 오후 11 :25 방송
극본 : 권혁진, 송슬기 / 연출 : 임세준
출연 : 안내상, 길해연, 백지원, 차순배
허름한 동네에서 벌어진 기이한 살인사건을 좇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추적 스릴러

안내상은 권태로움에 젖은 고독한 신부 이형재 역을 맡는다. 우연한 계기로 사건에 휘말린 그는 미묘한 감정 변주로 몰입감을 높인다.
길해연은 리어카를 끌고 폐지를 주우며 동네를 배회하는 노파로 분한다. 그녀는 존재만으로도 기묘함을 풍기는 인물이다.
백지원은 모두에게 외면받은 미스터리한 사건을 끝까지 파고드는 강력반 형사 윤광숙 역을 맡는다.

 



-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TV시네마 ‘사이렌’

11월12일 (금) 오후 11 :25 방송
극본 : 고우진 / 연출 : 안준용
출연 : 최진혁, 박성연, 조달환, 구자성
소음공해를 처리하는 가상의 시설 ‘노틱웨이브’ 직원의 자살 후, 후임으로 내려간 속물 회사원이 마을과 회사를 둘러싼 의혹들을 파헤치며 드러나는 충격적 진실을 다룬 SF 미스터리 스릴러

최진혁은 성공을 위해서라면 모두가 꺼리는 일도 마다치 않는 ‘노틱웨이브’ 직원 최태승 역을 맡았다.
최태승의 직속 상사 서혜선 팀장 박성연은 푼수 같은 외면에 가려진 냉철한 카리스마로 입체감 있는 캐릭터를 완성한다.
‘노틱웨이브’를 둘러싼 미스터리한 사건의 키를 쥔 오동민 역은 조달환이 맡았다.



≪ 단막극 6편 ≫


-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
‘딱밤 한 대가 이별에 미치는 영향’

11월19일 (금) 오후 11 :25 방송

극본 : 김미경 / 연출 : 구성준
출연 : 신예은, 강태오, 홍경, 하윤경
딱밤 한 대로 인해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한 여자와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남자의 성장을 다룬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신예은은 극 중 중학교 보건 교사 오진 역을 맡는다.
오진은 오래된 연인 차민재(강태오 분)가 때린 딱밤 한 대로 사랑은커녕 배려도 받지 못했다는 걸 깨닫고 이별을 결심하는 인물이다.
강태오는 완벽한 스펙과 능력을 자랑하는 광고제작사 아트바이태오 대표이자, 오진(신예은 분)의 이별 선포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차민재’ 역을 맡았다.
홍경은 다정하고 따스한 심성을 지닌 중학교 체육교사이자 동료 교사 오진을 짝사랑하는 ‘구원빈’으로 완벽 변신한다.
하윤경은 오진의 둘도 없는 친구이자 차민재(강태오 분)가 운영하는 광고제작사 아트바이태오 직원으로 공사 구분이 확실하고 눈치가 빠삭한 ‘정윤정’으로 활약한다.



-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 ‘비트윈(Be;twin)’

11월 26일 (금)  오후 10 : 40 방송
극본 : 염제이 / 연출 : 최연수
출연 : 성유빈, 홍수주
쌍둥이 형제가 한 여자를 사이에 두고 벌어지는 미성숙한 치정 멜로드라마

성유빈은 극 중 쌍둥이 형제 김윤이 역과 김환이 역으로 열연을 펼친다. 김윤이와 김환이 형제는 각각 행정고시생과 영화감독 지망생이라는 정반대의 길을 걷는 인물이다.
홍수주는 젊은 나이에 입봉 해 충무로의 샛별이라 불린 영화감독 홍청 역을 맡았다. 홍청은 각종 영화제에서 상을 휩쓸며 이름을 알렸지만, 마지막 작품 이후 3년째 방황을 이어가던 중 우연히 두 형제를 만나게 된다.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 ‘그녀들’

12월 3일 (금)  오후 11 :25 방송
극본 : 강한 / 연출 : 이웅희
출연 : 김새론, 정다은, 서은영, 이하영
세자빈 봉선을 몰락시켜야하는 소쌍의 이야기

김새론은 궁 생활 14년 차 나인 소쌍 역을 맡는다. 어려운 가세를 일으켜야 하는 소쌍은 후궁 권민(서은영)에게 약점이 잡혀 쫓겨날 위기에 처해 그의 심복으로 빈 궁전에 들어가야 하는 인물이다.
세자빈 봉선은 정다은이 연기한다. 궁궐 내에서 온갖 흉흉한 소문을 몰고 다니는 트러블 메이커로, 나인들의 기피 대상 1순위에 등극한 캐릭터다.
서은영은 세자 이향의 후궁이자 그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싶어 하는 권민 역을 맡았다. 권민은 소쌍과 위험한 거래를 하게 되는 인물이다.
이하영은 소쌍의 벗나인 단지로 활약한다. 궁중의 소식통이자 소쌍을 누구보다 걱정하고 위하는 캐릭터다.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 ‘셋’

12월 10일 (금)  오후 11 :25 방송
극본 : 이남희 / 연출 : 구성준
출연 : 소주연, 정이서, 조인
성범죄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던 친구 셋이 복수를 위해 12년 만에 다시 모이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서스펜스 스릴러물

소주연은 김종희 역을 맡았다. 김종희는 과거 성적 학대를 당한 사실이 남들에게 알려질까 하는 두려움에 자신의 상처를 외면하고 부정하는 인물이다. 그는 평범하게 살아가길 누구보다 간절히 원한다.
정이서는 어머니의 재혼 후 계부에게 성적 학대를 당하고 친한 친구들마저 피해자가 되자 강한 죄책감을 느끼는 우형주를 연기한다. 그는 모든 걸 끝내기 위해 김종희와 강보리(조인)를 12년 만에 종장리로 불러들인다.
조인은 강렬한 캐릭터 강보라로 변신한다. 강보리는 빛나고 똑똑했던 과거 자신과 다르게 망가져 버린 현재의 삶을 복수를 통해 끝내고자 하는 인물이다.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 ‘보통의재화’

12월 17일 (금)  오후 11 :25 방송
극본 : 김성준 / 연출 : 최연수
출연 : 곽선영, 최대훈, 김나연
불운의 아이콘인 것도 모자라 공황장애 진단까지 받아버린 보통 아닌 여자 김재화의 인생 우기 탈출기를 다룬 드라마

곽선영은 극 중 불운의 아이콘 김재화 역을 맡는다. 남들보다 성실하게 살아왔지만 어느 날 공황장애 진단을 받은 김재화는 자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들에게 딱 그만큼의 상처를 되돌려주고자 계획을 세운다.
최대훈은 김재화 담당 정신과 전문의 '최병모' 역을 맡는다. 반복되는 진료에 익숙해진 최병모는 다른 환자들과 비슷한 듯 다른 김재화를 만나 일상에 전환점을 맞게 되는 인물.

김나연은 어른인 척하는 여중생 '안희정'을 연기한다. 김재화와 같은 아파트에 사는 안희정은 그녀와 비밀을 공유하는 사이가 되며 나이 차를 뛰어넘는 케미스트리를 발산할 예정.


-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 ‘기억의 해각’

12월 24일 (금)  오후 11 :25 방송

극본 : 박재윤 / 연출 : 이웅희

출연 : 문근영, 조한선, 강상준, 이진희

알코올 중독 남편을 간호하던 아내가 알코올 중독이 되어 상처 속을 헤매다가 미지의 소년을 만나 남편에 대한 사랑, 그 지독한 감정과 이별하는 법을 배워가는 이야기

 

문근영은 극 중 현 알콜릭 ‘오은수’로 분해 열연을 펼친다. 알콜릭인 남편을 뒷바라지하는 삶의 무게에 지쳐 본인이 알콜릭이 된 비극적인 인물. 조한선은 7년간의 알콜릭 생활 청산 후 알콜릭인 아내 오은수를 돌보는 남편 ‘정석영’ 역을 맡았다. 정석영은 괴물 같던 자신의 곁을 지켜준 오은수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그녀를 보살피지만, 매번 가슴에 비수를 꽂는 오은수에게 지쳐간다.
강상준은 해안가 끝 펜션 주인 ‘해각’ 역을 자신만의 색깔로 표현해낼 예정이다. 해각은 알콜릭인 오은수를 있는 그대로 바라봐 주는 미지의 소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