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월 22일에 첫 방송되는 tvN 월화드라마 우연일까는 찌질하고 서툴렀던 첫사랑을 10년 만에 우연히 만나 운명처럼 얽히며 다시 사랑에 빠지는 첫사랑 기억 소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우연일까? 소개
첫 방송 : 2024년 7월 22일 월요일
방송일 : 매주 월, 화요일 저녁 8시 40분 tvN 방송
몇 부작 : 8부작
장르 : 로맨틱 코미디
연출 : 송현욱
극본 : 박그로
원작 : 남지은, 김인호 웹툰 <우연일까?>
줄거리 : 찌질하고 서툴렀던 첫사랑을 10년 만에 우연히 만나 운명처럼 얽히며 다시 사랑에 빠지는 첫사랑 기억 소환 이야기
출연 : 김소현, 채종협, 윤지온, 김다솜, 이원정, 황성빈, 최대철, 윤정희, 김정난
우연일까? 등장인물
이홍조 / 김소현
<피터의 펜> 제작 PD
지난 사랑에 대한 상처로 사랑이 두려운 애니메이션 제작PD. 고3 학창 시절 첫사랑에 빠졌다가 혹독한 이별 후유증으로 사랑 회의자가 된 인물. 자신의 찌질했던 시절을 목격한 강후영과 10년 만에 다시 만나며 변화를 맞게된다
배우 김소현
나이 : 1999년 6월 4일
데뷔 : 2008년 전설의 고향 - 아가야 청산가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강후영 / 채종협
<락어셋> 미국 본사 소속 재무셀계사
10년을 훌쩍 지나 재회한 첫사랑에게 다시 심장이 요동치기 시작한 미국 본사 소속 재무 설계사. 수려한 외모에 타고난 머리로 최선을 다하지 않아도 최고의 결과를 얻어내는 것이 쉬웠고 삶은 무료했고 재미가 없었다. 그러나 미국 이민 후 오랜만에 돌아온 한국에서 고등학교 동창 이홍주와 얽히게 되며 까마득히 잊고 있던 감정을 되찾게된다
배우 채종협
나이 : 1993년 5월 19일
데뷔 : 2014년 김서룡 디자이너 패션쇼
2016년 툰드라쇼 시즌2-조선왕조실톡 단역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방준호 / 윤지온
작가
과거의 선택을 후회하며 지나간 시간을 바로잡으려는 과거를 되돌리고 싶은 자유로운 영혼의 인기작가.
첫 소설 <나의 아방가르드한 그이>는 평단의 평가가 썩 좋지 않았다. 하지만 준호는 이 책으로 제 인생 최고의 것을 얻었으니, 제1호 팬 이홍주. 처음에는 그저 귀여운 동생이었는데, 어느샌가 준호도 홍주가 다르게 느껴졌다. 좋은 걸 계산 없이 좋다고 말해주는 홍주가 좋았다. 시답잖은 이야기를 할 때도 홍주는 깔깔대며 웃었다.
그래서 홍주와 시작한 연애. 하지만 준호는 아무런 설명도 없이 홍주를 떠나버린다. 3년 뒤, 떠나 있던 시간들을 모아 낸 에세이 가 대박 나면서 준호는 한국으로 돌아온다. 그리고 다시 홍주를 찾아간다.
배우 윤지온
나이 : 1990년 5월 19일
데뷔 : 2013년 연극 여성 극작가전-일어나 비추어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김혜지 / 김다솜
오복고등학교 영어 교사
오복고등학교 영어 교사이자 이홍주의 절친. 십대에는 조용하고 수줍음이 많은 편이였지만 교복을 벗으며 진정한 자아를 찾은 인물로 좋고 싫음이 분명한 성격에 취향까지 확실한 소유자.
후영은 혜지의 첫사랑이다. 든든한 조력자였던 절친 홍주는 혜지의 러브레터를 하루가 멀다하고 날라주었지만, 첫사랑은 역시 안 이루어지는 거였다. 10년 뒤 제가 내보낸 소개팅에서 홍주가 우연히 후영과 만났다고 했을 때, 혜지는 첫사랑과의 재회에 들떠있지만 혜지는 후영의 시선이 누구에게 머물고 있는지 보고 후영을 홍주의 짝으로 순순히 허락해줄 마음은 없다.
배우 김다솜
나이 : 1993년 5월 6일
데뷔 : 2010년 그룹 씨스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권상필 / 이원정
<오늘도 고기앞>사장. 홍주와 혜지의 남사친
입은 가벼우나 의리 있고, 행실 또한 가벼우나 제 앞가림은 착실히 하는 편. 고등학교 때 후영과 절친이었다(고 확신한다). 매사 이래도 흥 저래도 흥이던 후영에게서 홍주에 대한 흥미를 제일 먼저 알아본 것도 상필이다. 제 눈이 누굴 쫓는 줄도 모르고 아닌 척하는 후영을 놀리는 맛이 쏠쏠했는데 갑자기 미국으로 가버렸다. 후영이 가버리고 상필은 같은 학원이던 혜지에게 묘한 동질감을 느꼈다.
배우 이원정
나이 : 2001년 2월 14일
데뷔 : 2019년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그 외의 등장인물
우연일까? 인물관계도
우연일까? 원작
남지은, 김인호의 웹툰 <우연일까?>
스토리 : 남지은
작화 : 김인호
연재 기간 : 2011.04.08~2011.12.02 <월,금>
줄거리
우연을 운명으로 믿고 싶은, 여전히 설레이는 사랑 이야기!
누군가에게는 첫사랑의 가슴 떨리던 순간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마치 우연처럼 흘러가버리기도 한다.
우연이 운명이 되는 순간, 그들은 사랑이라는 기차에 함께 오른다.
15살, 설렘으로 바라보던 첫사랑의 기억이 오래된 사진처럼 색이 바래질 때쯤 우연히 재회하게 된 후영, 혜지, 홍주.
지금도 그때를 회상하며 어렸고, 순수했고, 철없던 시절이라고 가볍게 웃어넘기며 말하지만 파노라마처럼 지나가는 몇 컷, 첫사랑의 기억만은 여전히 생각날 때마다 가슴이 두근거린다.
혜지의 첫사랑 후영, 그리고 그 사이의 홍주, 그리고 홍주를 바라보는 준호와 혜지를 바라보는 경택까지…….
그들의 만남은 모두가 우연일까? 아니면 운명일까? 우연히 만난 첫사랑에게 친구라는 이름으로 조심스럽게 다가서는 스물여덟 청춘들의 이야기
10년 전 첫사랑을
다시 만나게 되면서
진정한 사랑과 꿈을 찾아
나아가는 청춘들의 이야기
드라마 또 오해영, 뷰티 인사이드,
연모, 언더커버, 금수저의
송현욱 감독 연출
가장 순수했던 시절이자
처음이라 서툴 수밖에 없었던
첫사랑의 기억을 소환하는
몽글몽글한 로맨스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열아홉 소년 소녀가
스물아홉 청춘 남녀로 재회해
무수한 우연 속 자신의 운명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